라디오·턴테이블 판매급증…예능프로그램 향수자극

라디오·턴테이블 판매급증…예능프로그램 향수자극

입력 2014-10-09 00:00
수정 2014-10-09 10: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 TV 예능프로그램의 라디오 특집편 영향으로 라디오와 턴테이블 등 향수를 자극하는 아날로그 오디오 제품 매출이 급증했다.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은 최근 한달간(9월9일∼10월8일) 라디오 판매량이 한달 전보다 15%, 작년 같은기간보다는 35%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구매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40대가 전체의 35%를 차지했고, 50대 25%, 30대 24% 순이었다. 평상시 라디오 구매를 거의 하지 않던 2030세대의 구매량도 전월보다 20% 증가했다.

인기 제품도 그동안은 MP3 파일 재생 겸용 라디오가 주류였는데, 최근에는 나무 재질로 만들어진 아날로그 감성의 디자인 제품이나 탁상용 라디오가 인기다.

라디오와 함께 LP판을 재생하는 턴테이블 판매도 전월 대비 10% 증가했으며, 중고장터에서는 중고 LP레코드판 매출이 15% 늘었다.

신촌블루스, 산울림, 김현식 등의 음반은 값이 올라 2만원 이상에 거래되고, 변진섭과 이상은, 공일오비 등 90년대 초반 스타들의 음반도 1만∼2만 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김순석 옥션 디지털팀장은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라디오나 턴테이블은 찾는 이가 많지 않고 그나마 일부 중장년층 위주로 구매가 이뤄졌다”며 “최근 한 TV 예능 프로그램의 라디오 소재 특집이 아날로그 감성의 오디오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