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5년 만에 신규 브랜드 ‘당신의 봄’ 출시

삼성화재, 5년 만에 신규 브랜드 ‘당신의 봄’ 출시

입력 2014-12-30 17:48
수정 2014-12-30 21: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화재가 5년 만에 신규 브랜드 ‘당신의 봄’을 선보였다. ‘봄’은 보험이 고객과 세상의 위험을 살펴 ‘본다’는 의미와 보험을 통해 고객에게 따뜻한 ‘봄날’을 누리게 하겠다는 두 가지 뜻을 담고 있다.

이미지 확대
삼성화재 직원들이 새 브랜드인 ‘당신의 봄’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직원들이 새 브랜드인 ‘당신의 봄’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브랜드 상징도 따뜻한 봄날을 연상시키는 꽃잎으로 형상화했다. 새 브랜드 구호인 ‘당신에게 좋은 보험’은 보험을 통해 밝고 희망찬 세상을 선사하는 원동력이 되겠다는 약속을 나타낸다.

삼성화재는 ‘당신의 봄’ 알리기에 적극적이다. ‘12월인데 봄이 왔어요’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목소리 티저 광고를 내보낸 데 이어 지난 12일부터는 목소리의 주인공 차태현을 공개하며 전면에 내세웠다.

삼성화재 측은 “우리나라는 1인당 보험가입 건수가 3.59건에 이를 정도로 높지만 보험에 대한 인식은 아직 2% 부족한 편”이라면서 “자동차보험 브랜드 도입, 24시간 사고 접수 서비스 등 국내 최초 기록을 여럿 갖고 있는 삼성화재가 장기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소비자 인식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화재는 앞으로 고객 안내센터와 홈페이지 등 회사의 모든 분야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4-12-31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