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팔려서’…백화점 세일 끝나자마자 또 세일

‘안팔려서’…백화점 세일 끝나자마자 또 세일

입력 2015-01-22 11:33
수정 2015-01-22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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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 끝나도 끝난 게 아니다!”

지난 주말 신년 정기 세일을 마친 각 백화점이 일주일 만에 겨울 상품을 중심으로 대형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얼어붙은 소비심리로 기대에 못 미쳤던 신년 세일 실적을 만회하기 위해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전점에서 ‘겨울 패션아이템 고별전’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등 유명 패션잡화 브랜드 제품을 정가보다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한다.

가구, 가전, 침구 등 혼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웨딩페어’도 작년보다 한 달 앞당긴 23일부터 한다.

웨딩 고객은 인당 평균 구매금액이 400만원이 넘는 ‘큰 손’이다. 특히 올해는 연초부터 혼수 수요가 급증해 웨딩 고객이 몰리고 있다고 백화점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도 23∼29일 겨울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굿바이 윈터! 겨울 상품 마감전’을 연다.

작년보다 겨울 상품 마감 행사를 2주가량 앞당기고, 행사 개최 점포도 5개점에서 13개점으로 늘렸다.

목동점은 닥스·마에스트로·헤지스 등 LF 계열 패션상품 30억원 물량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무역센터점은 모피 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모피 클리어런스 세일 특별전’을 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도 같은 기간 ‘컨템포러리룩 클리어런스’ 행사를 열어 캘빈클라인플래티늄, 클럽모나코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 의류를 최대 70% 할인한 특가에 선보인다.

영등포점에서도 빈폴 의류와 잡화를 30% 할인하는 ‘빈폴 시즌오프’를 한다. 30일부터는 남성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남성 패션 클리어런스’ 행사가 열린다.

갤러리아백화점은 23일부터 29일까지 이월·기획상품을 중심으로 최대 70% 할인 행사를 펼친다.

명품관은 겨울 시즌 마감 행사로서 비비안 웨스트우드·하쉬·아퀼라노 리몬디 등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 이월 상품을 최대 70% 싼값에 내놓는다.

수원점은 ‘여성캐주얼 아우터 대전’을 열어 쉬즈미스·고세·벨라디터치 등을 40∼50% 싸게 판매한다. 타임월드는 28일까지 수입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몽클레어와 나파피리를 각각 60∼70%, 30∼50% 할인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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