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올 2분기 1% 이상 경제성장 기대”

최경환 “올 2분기 1% 이상 경제성장 기대”

입력 2015-04-24 15:59
수정 2015-04-24 15: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환율, 급격하게 쏠리면 정부가 워치할 수밖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올해 2분기에는 1% 이상 경제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제주 항공우주박물관에서 지역 관광업계 관계자들과 오찬간담회를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몇분기 동안 1% 경제성장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2분기에는 그 이상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추가경정예산 편성에 대한 시장 관측이 엇갈린다는 질문에 “경기상황에 대한 확고한 회복세를 아직 보여주지 못한 반증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올 1분기 초반까지만 해도 작년 4분기에서 이어지는 (경기침체) 효과의 영향을 받았지만, 2분기로 접어들면서 자산시장 을 중심으로 한 경기 회복세가 실물 쪽으로 옮겨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 부총리는 “추경을 하겠다 안 하겠다 말씀드릴 상황은 아니다”라며 “상반기 끝까지 경기상황을 면밀하게 전반적으로 짚어보고, 흐름을 지켜본 뒤 거기에 맞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 부총리는 원·엔 재정환율이 900원에 근접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기본적으로 시장의 흐름에 따라 갈 수밖에 없다”면서도 “위든 아래든 한 방향으로 급격하게 쏠리는 현상이 있다면 정부가 워치할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