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술 ‘소주’ 가격 줄줄이 인상, O2린·한라산도 올려

서민 술 ‘소주’ 가격 줄줄이 인상, O2린·한라산도 올려

입력 2015-12-06 15:45
수정 2015-12-06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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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의 참이슬(왼쪽)과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오른쪽)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왼쪽)과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오른쪽)
 서민 술 소주의 가격이 줄줄이 올라 소비자의 술값 부담이 커지고 있다. 소주 업계 점유율 1위인 하이트진로가 최근 ‘참이슬’의 출고가를 3년 만에 올리자 다른 소주 업체들도 잇따라 가격을 인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6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대전·충남 지역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가 자사 소주 브랜드인 ‘O2린’(오투린)의 출고가를 963원에서 1016원으로 5.5% 올렸다. 제주 주류업체인 한라산소주도 ‘한라산소주’의 출고가를 1080원에서 1114원으로 3.14% 인상했다.
 롯데주류와 무학 등 다른 업체들도 소주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주류 시장에서는 업계 2위인 롯데주류가 ‘처음처럼’ 가격을 다음 주 안에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0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의 출고가를 961.7원에서 1015.7원으로 5.62% 인상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에 가격을 올린 뒤 주요 원자재의 가격 상승과 제조·판매비 증가 등으로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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