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는 99조원 ‘세계 3위’

삼성 브랜드 가치는 99조원 ‘세계 3위’

입력 2016-03-14 23:04
수정 2016-03-15 00: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英 브랜드 평가기관 조사…1위 애플·2위 구글 랭크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영국 브랜드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간한 ‘2016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831억 8500만 달러(약 99조 3000억원)로 집계됐다.

금액 기준으로는 전년보다 1.8% 상승했으나 순위는 지난해보다 한 계단 하락해 3위를 기록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경쟁력지표와 브랜드 충성도, 매출 등을 평가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한다.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는 1459억 1800만 달러(약 174조)로 전년보다 14% 증가했다. 지난해 3위였던 구글(941억 8400만 달러)은 올해 2위로 올라섰다. 이어 4~10위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버라이존, AT&T, 월마트, 차이나모바일, 웰스파고 순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3-15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기사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