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 미래다] SPC그룹, 佛 파리바게뜨 1·2호점 성공 정착

[투자가 미래다] SPC그룹, 佛 파리바게뜨 1·2호점 성공 정착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3-24 17:50
수정 2016-03-25 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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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의 프랑스 2호점인 오페라점 전경. 오페라점은 파리바게뜨만의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더욱 강화한 게 특징이다. SPC그룹 제공
파리바게뜨의 프랑스 2호점인 오페라점 전경. 오페라점은 파리바게뜨만의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더욱 강화한 게 특징이다.
SPC그룹 제공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2004년 중국과 미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한 이래 해외 점포를 잇따라 열며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2014년 7월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프랑스 파리에 진출한 뒤 11개월 만에 2호점을 내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파리 1구 지하철 샤틀레역 인근에 자리잡은 프랑스 1호점인 파리 샤틀레점은 면적 200㎡, 좌석 46석 규모의 카페형 점포다.

SPC그룹은 프랑스 소비자들의 눈높이와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상의 원료를 사용하고 70여년간 축적해 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중시켰다. 매장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 구성도 프랑스의 문화적 특성과 환경에 맞게 차별화했다.

또 프랑스인들의 소비 성향에 맞는 프랑스빵과 페이스트리, 샌드위치 등을 중심으로 판매하면서 파리바게뜨만의 독창적인 시폰, 크림빵, 단팥빵 등 한국적인 제품들도 함께 선보였다. 그 결과 파리 샤틀레점의 일평균 매출은 현재 개장 초기보다 25% 넘게 증가해 국내 매장 평균 매출의 3배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성공에 힘입어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파리 오페라 지역에 프랑스 2호점인 오페라점도 열었다. 오페라점은 파리바게뜨만의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더욱 강화한 게 특징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3-25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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