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진 여름, 이마트 예년보다 2주 빨리 수박 할인행사 진행

빨라진 여름, 이마트 예년보다 2주 빨리 수박 할인행사 진행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4-10 11:53
수정 2016-04-10 11: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이마트 망고수박. 이마트 제공
이마트 망고수박.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올해 첫 수박 할인 행사를 예년보다 2주 앞당긴다고 10일 밝혔다. 국산 제철 과일 출하가 늦어지면서 대체 과일로 수입 과일 인기가 높아지자 수박 할인행사로 국산 과일 매출 촉진에 나선다.

 이마트는 13일까지 수박 대표 산지인 경남 함안과 의령에서 공수한 수박(4~8㎏)을 사전 계약 재배로 시세 대비 20% 저렴한 1만 2900원부터 1만 7900원에 판매한다. 동시에 SC이마트·삼성·신한·현대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수박 한 통당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 평균 11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가진 수박만 엄선했다. 또 4월 평년 한 달 판매수량의 70% 수준인 10만통을 1주 행사 물량으로 준비했다.

 이마트가 이처럼 4월 국산 과일 판매 촉진을 위해 수박을 앞세운 데는 3월부터가 제철인 참외 출하가 지연되면서 가격이 올라 수요가 줄었기 때문이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참외 주산지인 성주의 올해 3월 말 산지 출하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최대 46% 감소했다. 산지 평균 거래 가격도 지난해와 비교해 28% 상승했다.

 이런 상황에서 과일 수요는 비싼 국산 제철 과일 대신 수입 과일과 저장 과일로 옮겨갔다. 3월 이마트 과일 가운데 오렌지는 지난해 매출 2위에서 올해 1위로 올라섰고 바나나도 지난해 5위에서 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진영호 이마트 과일 팀장은 “올해 2월과 3월 기온 하락과 일조량 부족으로 출하가 지연된 참외를 대신해 수박 행사를 앞당겨 앞으로 출하될 국산 과일 소비를 촉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