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4년에 나온 빙그레의 효자상품 ‘바나나맛우유’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15% 이상 성장하며 재도약하고 있다. 확고한 인지도를 갖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다양하게 활용한 마케팅이 효과를 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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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의 ‘옐로우카페 컵 바나나티라미수’.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카페의 인기 메뉴를 재현했다. 빙그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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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의 ‘옐로우카페 컵 바나나티라미수’.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카페의 인기 메뉴를 재현했다. 빙그레 제공
빙그레는 지난해 3월 서울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에 바나나맛우유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카페’를 열었다. 빙그레 최초의 테마형 카페인 옐로우카페는 현재 현대시티아울렛 내 14개 카페 매장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2호점을 내기도 했다. 제주점은 66㎡(약 20평)였던 서울 동대문점에 비해 10배 큰 660㎡(200평) 규모로, 바나나맛우유를 활용한 음료와 쿠키, 푸딩 등 다양한 메뉴뿐 아니라 열쇠고리 등 각종 기념품을 판다. 바나나맛우유를 활용한 예술작품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옐로우카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에는 카페 인기 메뉴를 제품화한 ‘옐로우카페 컵’ 2종(바나나티라미수·소금라떼)을 출시했다. 특히 옐로우카페 컵 소금라떼는 대만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소금라떼를 재현한 제품으로, 짭짤한 소금이 달콤한 라떼의 맛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영준 빙그레 대표이사는 “옐로우카페 2호점이 제주도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 바나나맛우유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5-25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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