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송학식품 ‘즉석사골떡국떡‘, 쌀가공식품 경연대회에서 우수상 받아

(주)송학식품 ‘즉석사골떡국떡‘, 쌀가공식품 경연대회에서 우수상 받아

김태이 기자
입력 2019-11-12 15:53
수정 2019-11-12 16: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쌀가공전문 기업인 (주)송학식품(대표이사 오현자)이 ‘2019년 쌀 가공식품 경연대회’에서 즉석사골떡국떡 제품이 농촌진흥청장이 수여하는 ‘우수상’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19년도 우리쌀한마당 쌀가공식품 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국내 쌀가공식품 업체 및 전국쌀생산자협회 관계자들과 함께한 행사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경연대회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우리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은 우리 쌀이 30% 이상 함유된 출품 제품들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과 현장 평가단 심사를 거쳐 총 7명이 뽑혔다.

이번에 수상한 (주)송학식품 대표 제품인 ‘즉석사골떡국떡’은 제품 출시 이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국산쌀로 만들어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순우리쌀 떡국떡’ 등이 있다.

순수 우리쌀로 만든 이 제품은 특수공법을 적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뜨거운 물만 부어 3분이면 조리가 완성된다. 바쁜 현대인이나 1인 가구 식사대용이나 간식용으로 제격이라는 게 회사 측의 전언이다.

송학식품 관계자는 “이번 경연 대회에서 시상 받은 상금과 함께 즉석사골떡국 등을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상은 농업법인회사인 포항노다지마을(주)의 ‘치즈쏙소떡’과 현미페일에일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