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3000억원에 스타일쉐어·29CM 품는다

무신사, 3000억원에 스타일쉐어·29CM 품는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7-09 15:59
수정 2021-07-09 16: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쇼핑플랫폼 스타일쉐어와 29CM 경영권 인수를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무신사는 전날 3000억원에 스타일쉐어 지분 100%를 확보하는 주식매매계약과 주식의 포괄적 교환 계약을 체결했다.
스타일쉐어는 780만 명 이상의 1020 회원을 보유한 패션 정보 커뮤니티로 하루 평균 3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콘텐츠를 생산·소비·공유 하고 있다. 3년 연속 2배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29CM는 감도 높은 브랜드와 상품 큐레이션으로 2535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셀렉트 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무신사가 추구하는 브랜드 패션시장에서 고객과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해외 진출을 비롯해 국내 브랜드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성장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무신사는 인수 후에도 각 플랫폼의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현재와 같이 독립 운영하기로 했다. 입점 브랜드 성장 지원 혜택과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인프라 부분 통합 시너지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스타일쉐어는 무신사가 지분 100%를 소유한 완전 자회사로 편입된다. 29CM를 운영하는 에이플러스비(스타일쉐어 자회사)는 무신사의 완전 손자회사가 된다. 무신사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거쳐 두 회사를 공식 편입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