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인터넷전화 아이폰서 쓸 수 있게 돼

구글인터넷전화 아이폰서 쓸 수 있게 돼

입력 2010-11-17 00:00
수정 2010-11-17 16: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구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 ‘구글보이스(Google Voice)’ 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앱)을 애플의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애플 대변인 트루디 멀러는 애플이 다시 제출된 구글보이스 앱을 검토한 결과 이를 승인,“현재 앱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한 30만여개의 앱 가운데 하나로 구글보이스 앱이 등록됐다”고 16일 발표했다.그러나 앱을 승인하게 된 배경은 설명하지 않았다.

 구글보이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서비스 개통시 배정받는 새로운 전화번호를 기존의 전화회선들과 연동,걸려오는 전화를 휴대전화,집 전화,사무실 전화 등 원하는 단말기로 수신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존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는 것이 구글보이스의 가장 큰 강점이다.

 구글은 1년 4개월전 구글보이스 앱을 애플의 앱스토어에 등록하려 했으나 실패,두 기업 간의 갈등이 불거지자 결국 미 연방통신위원회(FCC)까지 나서 진상 밝히기에 나섰다.

 당시 FCC는 구글과 애플,AT&T측에 아이폰에서 구글보이스 앱 사용을 승인하지 않은 이유를 물었고,이에 대해 애플은 구글보이스 앱이 아이폰에 내장된 기능들 중 일부와 중복돼 차단했다고 답했다.

 AT&T는 구글보이스 앱 차단이 전적으로 애플이 내린 결정이라고 처음에는 답했으나,이후 애플과 합의 하에 아이폰으로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했다고 시인한 바 있다.

 1년 넘게 계속됐던 ‘아이폰-구글보이스 앱’ 논란은 끝났지만,AT&T와 같은 광대역 인터넷망 사업체가 특정 앱을 차단하는 것을 금지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