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라운드 새 기능 ‘라운드 인터렉션’이 뭐지?

갤럭시 라운드 새 기능 ‘라운드 인터렉션’이 뭐지?

입력 2013-10-09 00:00
수정 2013-10-09 14: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갤럭시 라운드
갤럭시 라운드


갤럭시 라운드 새 기능 관심 집중

SK텔레콤이 10일 세계 최초로 휘는 화면(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을 탑재한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갤럭시 라운드의 새 기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갤럭시 라운드에 가로 방향으로 휜 화면을 적용하면 5.7인치 큰 화면을 장착하고도 한 손에 잡힐 만큼 쥐는 느낌이 뛰어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라운드에 곡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라운드 인터렉션’ 기능을 탑재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화면이 꺼진 갤럭시 라운드를 바닥에 놓고 좌우로 기울이면 날짜와 시간, 부재중 통화, 배터리 잔량 등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고 음악 재생 중 좌우로 기울이면 이전곡과 다음곡을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다.

갤럭시 라운드에는 곡면 디자인에 최적화된 홈 화면을 꾸미는 ‘라운드 비쥬얼 이펙트’ 기능도 적용했다. 여러 페이지의 홈 화면이 마치 하나로 이어져 있는 것처럼 부드럽게 전환된다.

제품 사양은 2.3㎓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에 3GB 램, 1300만 화소 카메라 등 갤럭시 노트3와 비슷하다.

다만, 유리 대신 곡면 플라스틱 화면을 적용해 두께가 0.4㎜ 얇은 7.9㎜이며 무게도 10%가량 가벼워져 154g에 불과하다.

출고가는 108만 9000원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