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내년 3월까지 교환…삼성전자 “추후 연장 검토”

갤럭시노트7 내년 3월까지 교환…삼성전자 “추후 연장 검토”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9-03 14:59
수정 2016-09-03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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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콜센터, 갤노트7 문의 대응 위해 주말 운영
삼성전자 콜센터, 갤노트7 문의 대응 위해 주말 운영 삼성전자가 배터리의 일부 결함이 확인된 삼성전자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의 교환 및 환불을 발표한 가운데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성서비스센터를 찾은 고객들이 있다. 2016.9.3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발화 문제가 발생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을 리콜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내년 3월까지 결함이 있는 제품을 교환해주기로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3일 “일단 내년 3월까지 전량 교환한다는 게 잠정적인 목표”라며 “향후 진행 상황을 보면서 연장을 검토할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삼성 서비스센터도 이날부터 시작된 배터리 점검 고객에게 교환 기한을 내년 3월로 안내하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전날 “갤럭시노트7의 일부 배터리에서 결함을 확인하고, 19일부터 모든 제품을 신제품으로 교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교환에 앞서 환불은 이날부터 일선 유통점에서 가능하도록 했다. 구매 후 14일 이내로 제한된 환불 기간도 이동통신사와 협의해 연장하기로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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