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제이디파워 내구품질조사 종합 1위

제네시스, 제이디파워 내구품질조사 종합 1위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2-14 15:15
수정 2020-02-15 02: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해 1위 ‘렉서스’ 제쳐

G80
G80 제네시스 제공
JD파워 조사는 美소비자 車구매 핵심 자료
美 진출 후 첫 평가서 ‘최우수브랜드’ 등극

제네시스가 12일(현지시간) 미국 소비자들이 차를 살 때 참고하는 ‘제이디파워’(J.D. Power) 내구품질조사(VDS)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 브랜드상을 받았다. 제이디파워는 1968년 설립된 미국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전문기관이다.

내구품질조사는 차량 구매 후 3년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177개 항목에서 불만 건수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점수가 낮을수록 만족도가 높다. 올해 조사에서는 제네시스가 89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위였던 렉서스는 100점을 받아 2위로 밀려났고, 포르쉐(104점), 링컨(119점), BMW(123점)가 뒤를 이었다.

제네시스 G80은 중형 프리미엄 차급 부문에서 최우수품질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2016년 8월 미국 시장 진출 이후 처음으로 받은 VDS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