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가습기 살균제 성분 의심’ 치약 회수…안티프라그·시린메드 포함

부광약품, ‘가습기 살균제 성분 의심’ 치약 회수…안티프라그·시린메드 포함

이승은 기자
입력 2016-09-29 15:35
수정 2016-09-29 15: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부광약품, ‘가습기 살균제 성분 의심’ 회수 제품
부광약품, ‘가습기 살균제 성분 의심’ 회수 제품 ①부광 안티프라그 ②안티프라그 캐비티클리닉
③시린메드 에프 ④ 안티프라그 내츄럴그린
⑤시린메드 잇몸케어


27일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치약을 회수한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부광약품도 자사 제품 자진회수를 결정했다.

약업 전문매체 데일리팜은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 부광약품은 ‘안티프라그’와 ‘시린메드’ 계열 치약의 자진회수를 결정, 절차를 밟고 있다고 29일 보도했다.

부광약품 측은 자진 회수에 대해 “문제가 된 가습기 살균제 성분 실험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성분이 포함됐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자진 회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부광약품의 대표 제품 ‘안티프라그’와 ‘시린메드’ 계열 품목들이다. 부광탁스와 그밖의 제품은 회수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부광 제품 원료성적서에는 CMIT·MIT 혼합물 등 문제 성분이 표기되지 않아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파악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선제적으로 긴급 회수를 결정했다”며 “29일 중으로 관계당국에 알리고 회수 공지를 전하는 등 자진회수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하는 회수 대상 품목 리스트.

▲부광안티프라그 ▲안티프라그 캐비티클리닉 ▲안티프라그 내츄럴그린 ▲안티프라그 네이처테라피 ▲시린메드F(에델바이스, 쟈스민, 유칼립투스) ▲시린메드T(백차, 보이차, 용정차) ▲시린메드에프 ▲시린메드잇몸케어 등이 유통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