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애플·핏빗 제치고 웨어러블 시장 점령

샤오미, 애플·핏빗 제치고 웨어러블 시장 점령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7-08-04 22:32
수정 2017-08-04 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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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370만대 판매… 점유율 17%

가성비 좋은 ‘미밴드’ 인도까지 접수
중국 샤오미가 ‘미밴드’ 시리즈에 힘입어 지난 2분기 애플과 핏빗을 제치고 세계 최대 웨어러블 기기 제조사로 등극했다.

4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샤오미는 2분기 370만대의 웨어러블 기기를 판매해 시장 점유율 17.1%로 1위를 했다.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은 23.3%, 시장 점유율은 2.1% 포인트 늘었다. 웨어러블 기기는 손목에 차는 ‘스마트 워치’나 신체 상태를 알려주는 ‘피트니스 밴드’와 같이 사람의 몸에 착용하는 정보기술(IT) 장치를 말한다.

이 분야의 개척자인 미국 핏빗은 340만대를 판매해 시장 점유율 15.7%로 2위에 올랐다. 줄곧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켰던 핏빗은 지난 1분기 12.3%에 그치면서 애플(15.9%), 샤오미(15.5%)에 이어 3위로 내려앉았다.

샤오미의 저가형 밴드와 애플의 하이엔드 스마트워치 사이에서 샌드위치 신세가 됐다고 SA는 전했다. 샤오미의 약진에는 피트니스 밴드인 미밴드의 선전이 결정적이었다. 심장박동·걸음수 알림 등 기능을 갖춘 미밴드는 단순한 디자인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자국은 물론 인구 대국인 인도 시장까지 파고들고 있다.

애플은 2분기 280만대를 판매하며 시장의 13.0%를 차지, 3위를 기록했다. 애플은 피트니스 밴드 제품의 부족으로 샤오미에 1위를 내주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7-08-05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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