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살이’ 정치테마주…급등 하루만에 줄줄이 하락

‘하루살이’ 정치테마주…급등 하루만에 줄줄이 하락

입력 2014-03-04 00:00
수정 2014-03-04 10: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방선거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급등한 정치 테마주가 하루 만에 수명을 다하고 하락세로 돌아섰다.

선거를 앞두고 난립하는 정치 테마주를 추격 매수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3일 코스닥시장에서 대표적 안철수 테마주로 꼽히는 안랩은 오전 10시 20분 현재 전날보다 2.42% 하락한 6만500원에 거래됐다.

안랩은 민주당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신당 창당 선언에 전날 8.77% 급등했으나 하루 만에 하락 반전했다.

전날 상한가까지 올랐던 써니전자와 다믈멀티미디어는 각각 2.90%, 5.52% 내렸고 링네트(-3.17%), 우성사료(-1.92%), 솔고바이오(-2.88%), 케이씨피트(-1.01%) 등 다른 안철수 테마주도 줄줄이 하락했다.

안철수 의원이 부산시장에 도전하는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과 회동한다는 소식에 올랐던 대한제강(-2.50%)도 하락세다. 오거돈 전 장관은 대한제강 창업주인 고(故) 오우영 회장의 넷째 아들이다.

야권의 신당 창당이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분석에 상승한 박원순 테마주의 수명은 ‘단 하루’에 그쳤다.

김기수 대표이사가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 운영이사로 활동한 전력이 있어 박원순 테마주로 엮인 모헨즈는 3.25% 내린 5천940원을 나타냈다.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의 경기도지사 후보 출마 가능성에 등장한 정치 테마주들도 하루 만에 잠잠해졌다.

남경필 의원과의 인맥으로 엮인 파라텍은 0.57% 하락했고 비츠로시스는 보합권(0.00%)에 머물렀다. 손오공은 0.52% 올랐다.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정몽준 의원 테마주는 급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현대통신과 코엔텍은 전날 하한가 가까이 떨어졌다가 이 시각 현재 2%대 반등한 채 거래 중이다.

현대통신은 현대건설 사장을 지낸 이내흔씨가 대표이사라는 이유로 정몽준 테마주로 분류된다. 코엔텍은 2대 주주가 정 의원이 최대주주인 현대중공업이다.

홍국표 서울시의원,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 참석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 도봉2)이 지난 6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열린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 서예대전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도봉구 협의회가 주최한 행사로, 평화와 통일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의 작가들이 참여해 작품 경쟁을 펼쳤다. 현대적인 캘리그래피부터 전통 동양화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작품들이 출품되어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예술로 승화시켰다. 홍 의원은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서예대전에 출품된 작품 하나하나를 보면서 붓끝 획 하나하나에 담긴 정성과 염원이 남북통일의 근간이 되어 널리 펼쳐지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대전을 통해 어린 학생부터 연로하신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분단의 아픔을 딛고 평화로운 통일 한국을 만들어가는 것은 우리 모두의 숭고한 사명으로,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행사가 지속되어 우리 지역사회에 평화통일 의식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thumbnail - 홍국표 서울시의원,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