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시아서 최고 브랜드”…100위 내 韓 4개

“삼성전자, 아시아서 최고 브랜드”…100위 내 韓 4개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4-10-17 20:57
수정 2024-10-17 20: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전자 16위, 현대차 26위, 롯데 65위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아시아 글로벌 기업 가운데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는 결과가 17일 나왔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그룹 종합 조사회사인 닛케이리서치가 이날 발표한 ‘글로벌 브랜드 서베이 2024’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아시아 100대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중국과 대만, 태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8개 국가(지역 포함)에서 실시됐다.

삼성전자는 베트남 1위, 태국·인도 2위였다. 필리핀과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2위는 독일 아디다스, 3위는 미국 애플, 4위는 일본 소니, 5위는 미국 나이키가 각각 차지했다.

한국 기업으로는 LG전자(16위)와 현대차(26위), 롯데(65위)도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일본은 소니에 이어 혼다(6위), 도요타자동차(7위), 파나소닉(9위) 등 전자와 자동차 기업이 10위 안에 들었다.

중국 기업으로는 가전업체 하이얼이 58위로 가장 순위가 높았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