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홍보영상 모델로 송중기·송혜교·빅뱅 등

새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홍보영상 모델로 송중기·송혜교·빅뱅 등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7-05 14:25
수정 2016-07-05 14: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016 백상예술대상’ 송중기 송혜교
‘2016 백상예술대상’ 송중기 송혜교
우리나라의 새 국가브랜드가 ‘CREATIVE KOREA’로 확정된 가운데 홍보 영상 모델로 송중기와 송혜교 ‘송송 커플’이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우리 국민이 생각하는 전통과 현대, 유·무형 자산에 담긴 핵심 가치를 집약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브랜드를 ‘CREATIVE KOREA’로 정했다고 지난 4일 발표했다.

5일 ‘CREATIVE KOREA’라는 새 국가브랜드를 달고 처음으로 제작될 홍보 영상의 모델로 누가 선정될 지 관심이 커졌다.

이날 문체부에 따르면 영상 모델로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주인공이었던 송중기와 송혜교가 낙점됐다.

‘송송 커플’과 함께 지난 3월 인공지능(AI) 알파고와 세기의 대국을 펼쳤던 프로기사 이세돌 9단과 피아니스트 조성진, 가수 빅뱅 등도 모델로 영상 제작에 참여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