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 개최…디자인트렌드 조망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 개최…디자인트렌드 조망

입력 2016-05-16 13:44
수정 2016-05-16 14: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주얼리산업연구소. 2016 코리아주얼리디자인포럼
주얼리산업연구소. 2016 코리아주얼리디자인포럼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이 올해에는 19일 오후 3시부터 을지로입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Trend&Lifestyle’을 주제로 최근 달라지고 있는 생활 패턴이 주얼리 트렌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이러한 변화가 주얼리 산업에는 어떻게 작용하게 될 지 조망해본다.

1부에서는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하주혜 연구원이 2016년 S/S와 F/W 시즌에 눈에 띄는 스타일과 주얼리 트렌드를 발표한다. 이어 최근 젊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먼데이 에디션의 김선영 대표가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트렌드적 관점에서 자세하게 전달한다.

2부에서는 다양한 생활방식과 사고양식 등 문화와 심리적 차이 변화가 대두되는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살펴본다. 이를 통해 주얼리 트렌드를 분석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먼저 ‘트렌드 코리아 2016’의 공동저자인 성신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이향은 연구교수가 2016년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트렌드를 분석하고 주얼리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전한다.

마지막으로 스타일&트렌드 분석 전문가 장경미 에디터가 최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2030세대 여성 소비자를 연령에 따라 주얼리 스타일과 트렌드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주얼리 트렌드, 패션, 라이프 스타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방법은 월곡연구소 홈페이지내 행사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최신 트렌드 정보가 수록된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 자료집이 제공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