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입학사정관 전형 평가요소·내용·자료

<표> 입학사정관 전형 평가요소·내용·자료

입력 2010-04-07 00:00
수정 2010-04-07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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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영역
평가요소 평가지표 및 내용평가자료
교과

관련

활동
교과성적-교과 내신등급/수능성적학생부, 수능성적
학년별 성

적 추이
-학년별 학업성취도의 등

락 추이 및 정도
학생부
학업 관련

탐구 활동
-활동의 내용 및 기간

-참여의 적극성
학생부, 자기소개서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교과 관련

교내 수상

실적
-수상 내용

-수상의 난이도 등

(상의 권위 및 참여자 수)
학생부
방과후학교

활동
-동기와 목적, 소감

-학습 분야
학생부,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창의적

체험활

독서 활동-독서량

-내용 이해도 등
학생부, 자기소개서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자격증 및

인증
-자격증 및 인증 획득 목

적, 분야, 활용계획 등
학생부,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진로탐색?

체험 활동
- 진로.체험활동의 영역

-참여의 적극성
학생부, 자기소개서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동아리 활

-동아리 활동에서의 역할

-참여도 및 성실성
학생부,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봉사 활동-봉사활동의 내용 등학생부,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방과후학교

활동
-동기와 목적, 소감

-참여 분야 및 참여 정도
학생부,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학교

생활

충실도



인?적

공동체 의

-사회활동에 대한 참여

-공동목표를 위한 협동
자기소개서, 면접,

학생부, 교사추천서
리더십-리더십을 발휘한 경험 및

내용
자기소개서, 면접,

학생부, 교사추천서
학업의지-해당 모집단위에 대한 관

심도
자기소개서, 면접,

학생부, 교사추천서
특별활동-자치/적응/행사활동 내용

-참여도 및 성실성
학생부, 교사추천서
출결 상황- 결석 일수

- 결석 사유
학생부, 면접, 교사추천서
교사의 평

-소질과 적성

-학교생활 충실도

-평가내용
교사추천서

창의적 체험활동 시스템 (교

사 총괄 의견)
교우관계-교류활동 및 내용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학습환

가정환경과

극복 의지
-사회.경제적 여건 고려자기소개서
학교 여건-학교의 특성 및 프로그램학교 프로파일
지역 여건-지역사회의 교육여건관련 자료

김지향 서울시의원 “지상은 39도, 지하도 31도 넘었다···서울지하철 폭염 재난수준”

117년 만의 기록적 폭염 속에서 서울지하철 일부 역사가 체감온도 40도에 가까운 ‘찜통’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향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영등포 제4선거구)은 서울교통공사로부터 제출받은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지하철 각 호선 주요 역사 17개 역을 대상으로 오전 8시, 오후 3시, 오후 6시의 온도를 표본 측정자료를 분석한 결과, 옥수역의 경우 24일 오후 3시 39.3도, 오후 6시 38.1도를 기록하는 등 시민들은 ‘찜통역’을 경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2호선 성수역 또한 24일 오후 39도를 기록하는 등 매우 높은 온도를 기록했으며 조사한 3일간 오전 8시 온도 역시 30도를 넘겨 오후 기록보다는 낮지만, 서울지하철 기준온도(가동기준온도 29℃)보다 높은 것을 확인했다. 조사 결과, 지하역사인 아현역(최고 31.2도), 한성대입구역(최고 31.5도), 서울역(30.5도)도 조사 기간 내 오후뿐만 아니라 아침 시간대에도 이미 29~30도를 기록하여 시민들이 온종일 더위에 노출되고 있으며, 실제 체감온도는 측정치보다 훨씬 높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상역사에 비해 지하역사는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이지만, 밀폐 구조로 인해 공기가
thumbnail - 김지향 서울시의원 “지상은 39도, 지하도 31도 넘었다···서울지하철 폭염 재난수준”

※자료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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