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심야버스 하루 6천명 이용…N26번 최다

서울 심야버스 하루 6천명 이용…N26번 최다

입력 2013-11-15 00:00
수정 2013-11-15 07: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토요일에 승객 많아…市 “택시 승차거부는 8.9% 줄어”

서울시는 지난 9월부터 심야버스 9개 노선을 운영한 이후 50일동안 하루 평균 6천79명이 이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총 승객은 30만3천940명으로, 버스 1대당 하루 평균 138명, 정류소 1곳당 5.8명이 이용한 셈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승객이 가장 많았던 날은 개천절인 10월 3일(9천32명), 가장 적었던 날은 추석 당일인 9월 19일(2천882명)이었다.

노선별로는 N26번(강서∼중랑)이 하루 평균 1천214명을 태웠고 이어 N37번(은평∼송파, 946명), N61번(신정∼노원, 880명), N16번(도봉∼온수, 868명) 순으로 나타났다.

요일별로는 토요일 새벽이 평균 7천333명으로 가장 많았고 수요일(6천731명), 금요일(6천611명), 목요일(6천536명), 일요일(6천166명)이 뒤를 이었다.

그러나 대학 7곳과 지하철역 27곳을 통과하는 N26번은 토요일, 일요일, 수요일, 금요일, 목요일 순으로 승객이 많았다.

시간대별로는 오전 1∼2시에 승객이 1천696명으로 가장 많았고 2∼3시(1천657명)가 뒤를 이어 1∼3시에 전체 승객의 55.2%가 몰렸다.

가장 많이 버스를 타는 정류소는 신논현역(하루 257명), 가장 많이 내리는 곳은 신사역(103명)이었다.

환승이 많은 정류소는 N26번 등 4개 노선이 정차하는 동대문(하루 91명), 종로2가(90명), 동묘앞(59명), 동대문역사문화공원(54명) 등이었다.

서울시는 심야버스 확대 이후 10월 한달 택시 승차거부 신고건수가 1천110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8.9% 줄었다고 밝혔다.

시는 운행 결과를 토대로 승객이 많은 노선은 첫·막차 시간을 조정하고, 정류소 주변 불법 주·정차와 택시 장기정차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울투자진흥재단 출범식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3일 서울글로벌센터빌딩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서울투자진흥재단 출범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임춘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주한 카타르 대사 등 각국 외교관과 홍콩투자청 등 해외 투자 기관 관계자 및 자본가들이 참석해 서울투자진흥재단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원했다. 김 의원은 재단의 출범을 위한 준비위원회에서 활동했던 경험을 회상하며 “공식 기관 명칭이 ‘서울투자청’이었으면 좋았겠지만, 오늘 출범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그는 세계 도시 경쟁력 6위인 서울의 잠재력을 언급하며 “서울투자진흥재단이 세계가 서울로 향하는 길에 든든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김 의원은 재단이 이사장 이하 구성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인베스트서울의 선험적 경험을 바탕으로 K-금융과 K-뷰티 산업의 글로벌 투자 유치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실질적인 성과물을 만들어낼 것을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재단 고위 관계자로부터 재단의 오늘이 있기까지 그간의 김 의원 역할에 감사를 표한다는 전언을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울투자진흥재단 출범식 참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