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코리아, 스타일리시 SUV ‘뉴 QX50’ 출시

인피니티 코리아, 스타일리시 SUV ‘뉴 QX50’ 출시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6-01-28 15:36
수정 2016-01-28 15: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길어진 휠베이스, 개성을 더한 스타일, 럭셔리 크로스오버에 걸맞은 편의 사양.

 인피니티코리아가 28일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뉴 QX50 3.7’(뉴 QX50)을 출시했다. 뉴 QX50은 인피니티코리아가 국내 D세그먼트 SUV 중 최초로 선보이는 롱 휠베이스 모델이다.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은 110㎜, 휠베이스는 80㎜ 확장됐다. 실내 공간은 235ℓ 늘어난 3267ℓ로 5인승 SUV에 걸맞은 공간성을 제공한다.

스포츠 쿠페의 바디 라인과 확장된 차체의 안정적 비율 조합이 돋보인다. 리어 스포일러(고속으로 달릴때 차체가 뜨는 양력 현상을 막기 위해 차량 뒤쪽에 다는 날개 모양의 공력 장치)를 기존 보다 더욱 높게 위치시키는 한편 전면 그릴과 대칭되는 더블 아치 트렁크 라인 등을 통해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엔진은 VQ 엔진 시리즈의 3.7 리터 V6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329마력, 최대토크 37㎏·m. 지능형 사륜 구동 시스템을 장착해 사계절 어떠한 도로상황에서도 탄탄한 주행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는게 인피니티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생활 속 스크래치를 자동으로 복원시켜주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를 적용해 차량 관리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눈에 띈다.

국내 출시 가격은 5140만원. 실내 공간, 디자인, 패키징 등 대폭적인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이전 모델 대비 330만원 가격을 내렸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