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눈길 잡아라”… 골프용품 업체 마케팅 ‘후끈’

“갤러리 눈길 잡아라”… 골프용품 업체 마케팅 ‘후끈’

최병규 기자
입력 2015-09-22 23:34
수정 2015-09-23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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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 개막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관련 골프용품 업체들의 발걸음도 빨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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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대회 조직위원회 한국사무국이 밝힌 공식 후원업체·단체는 인천시청을 비롯해 대회 코스를 제공하는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풍산그룹, 코오롱, 포스코, 아시아나항공, 현대자동차 등이다.

골프채와 기타 용품을 제작 판매하는 업체들은 공식 ‘글로벌 파트너’ 명단에서 빠져 있지만 모처럼 맞은 대형 이벤트에 흥행을 기대하는 눈치다. 캘러웨이와 테일러메이드, 타이틀리스트 등 3개 업체는 한국사무국과 글로벌 매니지먼트 업체인 IMG의 제안을 수락해 한 동에 1억 5000만~2억원에 달하는 VIP 텐트를 임대했다. 물론 운영비는 별도다. 이들은 피팅 시스템을 완벽히 갖추고 있는 대형차량인 ‘투어밴’을 대회장에 투입해 선수들이 경기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골프채 등 각종 장비들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항간에는 선수들의 용품 및 수리 지원을 위해 조직위 측에서 이 업체들의 입점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이들이 반색할 수밖에 없는 것은 매일 2만 5000여명의 갤러리가 찾게 될 대회장에서 자사 용품의 브랜드를 홍보해 치열한 골프용품 판매 경쟁에서 우위를 지키겠다는 뚜렷한 목표가 있기 때문이다.

이들 외에도 국산 골프공 제조업체인 볼빅을 비롯해 선글라스를 주력으로 하는 오클리, 의류업체인 벤제프 등의 업체들도 VIP용이 아닌 일반 판매 텐트를 임대해 자사 제품 홍보 및 판매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일반 텐트의 대회기간 중 임대료는 2000만~3000만원 선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5-09-23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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